앱 개발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자 등록

CyberI 2015. 6. 12. 13:07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자 등록

 

 

 

 

iOS 앱을 제작하고 앱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한 단계를 여러차례 나누어 포스팅 하려 합니다.

먼저 애플 계정이 있다면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 접속하셔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장 아래에 Join the Apple Developer Program 을 선택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우측상단의 Enroll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하단의 Start Your Enrollment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각자에 알맞은 Entity Type을 선택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개인 전화번호와 주소를 입력하시고 Continue 하면 다음과 같이 결제 안내가 나타납니다.

한화로 129,000 원 입니다. 확인 하셨으면 Purchase 버튼을 눌러 구매를 진행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결제 정보를 입력하시고 결제를 완료하게 되면 약간의 심사과정을 통해 애플 개발자로 등록이 됩니다. 

저는 애플 계정 정보와 신용카드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다음날 신분증 사본을 요청하는 메일 받았고 신분증 사본을 업로드하고 그 다음날 개발자 등록이 완료 되었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렇게 2일 걸렸네요!!

 

이렇게 구매가 완료가되고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 접속하면 구매하기전과 다르게 인증서 관련 메뉴와 아이튠즈 관련 메뉴 등이 나타나게 되어 관련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진행되는 모든과정은 Mac OSX에서만 진행 가능합니다.

 

먼저 개발에 필요한 여러가지 인증서 요청위해서 CSR (Certificate Signing Request) 파일이 필요합니다.

CSR파일을 생성하기 위해선 키체인 접근 을 실행하고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이렇게 CSR 파일이 생성되면 앞으로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잘 보관해 두시길 바랍니다.

이제 IOS앱을 개발 인증서를 발급 받아 보겠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ios/certificate/ 접속하고 좌측 상단에 Certificates 선택합니다.

 

 

새로 인증서를 발급 받을것이기 때문에 + 버튼을 누릅니다.

 

 

크게 DevelopmentProduction 로 나뉘고 여러가지 인증서가 존재합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인증서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iOS App Development 인증서를 생성하겠습니다.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Continue 합니다.

 

 

여기서 아까전에 생성한 CSR파일이 필요합니다. Choose File 선택하고 CSR파일을 선택하고 Generator 누르면 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고 해당 인증서를 파일을 실행하면 키체인에 활성되고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개발자 등록은 이렇게 끝입니다.

다음 포스팅 부터는 테스트 기기등록과 스토어에 배포까지 해보는 과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내가 만든 iOS 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기기 등록 (2)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할 앱 연결과 권한 (3)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앱 심사를 위한 준비 (4)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xCode로 소스 업로드하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