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앱 심사를 위한 준비

CyberI 2015. 9. 7. 21:09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앱 심사를 위한 준비

신나게 알차게 아름답게 앱을 만드셨나요?
이제 앱스토어에 등록해서 배포하셔야죠!
그럴려면 크나큰 산이 두둥하고 나타납니다.

바로 앱.심.사 ^^

자.. 앱심사를 받기 위해서 접속해야 할 곳은 https://itunesconnect.apple.com 여기입니다.

이제까지 머물렀던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 (https://developer.apple.com/) 과 동일한 개발자 계정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보여지는 첫 화면의 일부입니다.
[나의 App] 메뉴로 진입합니다.
만약 앱 생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계약, 세금 및 금융거래] 메뉴를 들어가셔서 내 앱의 수익이 입금될 계좌정보 및 수익의 베프 세금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주세요.

상단의 [ + ]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 iOS App]을 선택합니다.

신규 앱의 기본정보? 를 입력합니다.


이름 - 앱스토어에 나타나는 앱이름입니다. 이후에 수정 가능합니다.
버전 - 앱스토어에 표시되는 앱 버전입니다.
저는 1.0.0 부터 시작했습니다. 리젝될때마다 버전을 달리하여 빌드를 해야 하는데 1.0.x 로 변경해서 올립니다.
기본 언어 - 저는 한국인이므로 Korean
SKU - 버전과는 다르게 앱스토어에 표현되지 않는 앱 고유 ID라고 물음표에서 알려줍니다.
내가 만든 혹은 기업에서 만든 제품의 시리얼넘버(?)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XXX00001로 기입했습니다. 다음에 앱을 만든다면 XXX00002 가 되겠네요 ^^
번들ID - 개발자 사이트에서 등록하고 XCode로 앱만들때 사용한 app ID를 선택합니다.
다 입력했다면 [생성]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버전 정보
스크린 사이즈별로 앱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각 사이즈별 최대 5개까지..

# 버전 정보 (2)
이름 - 앱스토어에 보여질 앱 이름입니다.
설명 - 앱스토어에 앱에 대한 설명(텍스트) 입니다.
키워드 - 앱스토어에서 검색할때 유용한 키워드입니다.
지원 URL - 앱에 대한 지원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URL 이라고 합니다.
마케팅 URL - 앱에 대한 마케팅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URL 입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URL - 개인정보를 어떻게 취급하는지에 대한 URL 입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은 iOS 심사 가이드 라인에도 나온 이야기지만,
다른 플랫폼을 사용한 이미지나 설명글, 키워드가 있으면 리젝대상이 됩니다.
오로지 iOS의, iOS에 의한, iOS를 위한 내용만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App 정보
App 아이콘 - 앱스토어에서 사용될 앱 아이콘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버전 - 앱의 버전 번호입니다.
카테고리 - 앱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등급 - 앱의 사용자 등급을 설정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약간의 설문조사를 통해 자동적으로 등급이 매겨집니다.
사용권 계약 - Apple의 표준 EULA(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을 적용할것인지 사용자 설정 EULA를 적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 App에 대해 독점 권한을 가진 개인 또는 법인의 이름으로, 연도를 포함하여 기입합니다.
거래 담당자 연락처 정보 - 앱의 거래담당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라우팅 App 적용 범위 파일 - 앱에서 지원되는 지역을 지정합니다.

# 빌드
Xcode를 이용하여 앱을 제출합니다.
# App 내 구입
InAppPurchase(앱내 구입)가 적용되어 있는 앱이라면 얼마 단위로 제공할 것인지 [ + ] 를 통해 목록을 추가합니다.

# App 심사 정보
연락처 정보 - 앱 심사하다가 의문점이 있으면 전화가 옵니다. 긴장하세요.
데모 계정 - 앱 심사에 필요한 회원 로그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메모 - 추가적으로 앱 심사에 덧붙일 정보가 있다면 입력합니다.
너무 어려운 한글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한글로도 리뷰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 버전 출시

심사가 통과되면 앱스토어에 바로 배포를 할것인지 말것인지 결정합니다.
여기까지 완료가 되면 화면 상단 우측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앱을 심사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준비 단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심사를 위해 제출]을 누르기 전까지는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으니 실수로 입력한거 날리지 않도록 자주자주 저장해주세요.


*내가 만든 iOS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자 등록 (1)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기기 등록 (2)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할 앱 연결과 권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