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풋풋한 CI 신입직원 인터뷰

CyberI 2019. 4. 25. 14:39

이제 막 수습을 통과한 사이버이메지네이션 신입 직원들의 풋풋한 인터뷰 내용을 지금 공개합니다. 입사지원 동기는 다르지만 열심히 임하는 성실한 자세,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승부욕 등 몇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직원들입니다. 사이버이메지네이션에서 더 많이 배우고, 더많이 공부하여 전문 개발자, 기획자로 성장하길 응원합니다. 

Q. 입사지원 계기

(강*민)

입사할 때 가장 크게 생각한 부분이 일이 어렵고 힘들어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자!!, 체계가 정확히 잡혀 있는가?, 배울 점이 많이 있는가? 였어요. 그중에서도 사이버이메지네이션이 업계에서 오래되어서 체계가 정확히 잡혀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였고 회사 자체 프레임워크 등을 개발하여 사용한다는 점에서 입사하게 된다면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죠. 물론 가장 큰 이유는 제가 하고 싶었던 업무이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어요.

(김*영)

평소에 웹 관련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어요. 마침 다양한 금융 관련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고 회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보고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고 재밌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윤*연)

취업 준비를 하면서 사이버이메지네이션의 공고를 통해 알게 됐고 회사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보며 금융, 보험 분야의 전문성을 느껴 지원하였어요.

지원동기는 다르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Q. 회사의 첫인상

(김*영)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윤*연)

면접 당일 회사를 처음 방문했을 때 편안한 분위기로 잘 이끌어주셔서 회사에 대한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있었어요. 또한 회사 여행 사이트에서 직원 복지를 위해 여행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보고 활동적인 회사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강*민)

사실 회사의 첫인상은 입사한 후에 제대로 생각해 본 거 같아요. 면접을 보러 회사에 왔을 때는 긴장을 하기도 했고 회의실에서 면접을 봤기 때문에 회사의 분위기나 환경 등은 제대로 못 봤었거든요. 결국 회사 첫인상은 면접 첫인상과 입사 후 첫인상으로 나눌 수 있겠죠? 우선 면접 첫인상은 정말 좋았어요. 팀장님과 실장님이 긴장 풀어주시려고 농담도 해주시고 좋은 질문도 많이 해주셔서 재미있게 면접을 본거 같아요. 입사 후 회사의 첫인상은 한마디로 입사하기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입사 첫날에 긴장을 많이 하고 왔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분위기도 좋고 너무 잘해주셔서 적응하기 수월했던 것 같아요.

바짝 쫄은 신입들 긴장 풀라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IT로 통하는 세상을 위해 사이버이메지네이션이 함께 합니다.

 

Q. OJT 프로젝트 소개

(윤*연)

OJT 기간 동안 도서 리뷰, 웹 사이트 게시판 & 메인 화면 설계서 작성, 금융사 벤치마킹, 제품 카피라이팅 등을 진행했고, 최종 OJT프로젝트는 금융사 신규 서비스 기획(안)을 작성해 보았어요.

(강*민)

제가 진행한 프로젝트는 LBS 에스크로 시스템이에요. 에스크로 시스템이란 상거래 시에, 판매자와 구매자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제 3자가 중개하여 거래를 하는 것을 의미하고, LBS란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의미해요. 핵심만 요약해서 설명 드리면 에스크로 시스템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적용 하였고 ,LBS 시스템을 적용하여 지도상에 몇 개의 물건이 올라와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볼 수가 있도록 구현했어요.

(김*영)

웹과 모바일 상에서 영화티켓 예매 및 해당 영화를 본 사람들끼리 소통 할 수 있는‘CINEMA’라는 사이트를 개발했어요. 소셜로그인, 좌석예매, 예매순/평점순 보기, 영화검색, 구매내역 확인 및 취소,평점 및 영화리뷰 기능을 구현했고, 프론트 단에서는 CSS3, Javascript/Jquery 백엔드 에서는 JSP, JAVA, Oracle, coreFrame 기술을 사용했어요.

평가가 기다리고 있어 부담 되었지만... 해보고 싶었던 것을 열심히 구현해보았습니다.

 

Q. OJT 프로젝트를 마친 소감

(강*민)

우선 한마디로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였던 것 같아요. 사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힘들었다기보다는 재미 있었어요. 물론 제 기준이지만요~~프로젝트의 기획부터 개발까지 혼자 경험하면서 각 부서의 협력과 의사소통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프로젝트를 마치고 발표를 하면서 잘했다 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 동안 열심히 한걸 한번에 보상받는 느낌이었어요. 그만큼 너무 좋았고 속이 후련했어요. 말로 어떻게 표현 하기가 어렵지만 한마디로 수습 프로젝트를 마친 소감은 재미있었고 저한테는 좋은 경험이였던 것 같아요

(김*영)

수습과정이 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것들을 모아두어서 배울 점이 많았고 프로젝트 과정을 하나하나씩 끝마칠 때마다 너무 뿌듯했어요! 또, 선배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아서 배운 것이 많았고 수습과정을 잘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한 경험이었습니다!

(윤*연)

수습 초반에는 3개월이 굉장히 긴 시간처럼 느껴졌는데 주어진 과제를 하나하나 수행해놓고 나니 어느새 OJT 기간도 끝나있었어요.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온 프로젝트도 있었지만 때로는 제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지만 차근차근 배워나가는 것에 목적을 둔 만큼 지나간 것에 욕심은 버리고 앞으로 배워야 할 것에 집중하려고 해요.

재미있었고, 배울점도 많았던... 그래서 더 좋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Q.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점

(김*영)

관련 지식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직접 부딪혀 보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니까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문제들을 어떤 순서대로 해결해 나가야 할지를 배웠어요. 또한 프로젝트를 기간 내에 완성하기 위한 계획 수립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윤*연)

더 좋은 서비스, 더 좋은 아이디어를 기획하기 위해 기존의 서비스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내는 것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가장 큰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강*민)

아무래도 조금이나마 실력이 향상 되지 않았을까 기대 하고 있어요. 근데 가장 크게 배운 점은 협력과 의사소통이라고 생각해요. 기획부터 개발까지 혼자 하면서 기획을 확실하게 하지 않으니까 개발이 계속해서 지연되고 다시 기획을 수정하고 하는 반복과정을 거치게 되더라고요. 또 하나 배운 점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한다는 거였어요. 예를 들자면 개발자가 만든 기능이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불편하고 좋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그건 좋은 기능이 아니라는 것이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배운 점은 이 외에도 많지만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돈 주고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배웠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미흡한 점이 많지만.. 배우는 자세로 더욱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웹시스템 개발 및 운영,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 사이버이메지네이션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AST 클라우드 세미나 후기  (0) 2020.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