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I 제품소개/웹콘텐츠관리

콘텐츠 관리 만족하세요? (2편)

CyberI 2018. 4. 20. 15:23

콘텐츠 관리의 필요성은 1편에서 설명 드렸으므로 각설하고, 전편에 이어 CMS에 필요한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편 내용이 궁금하시면~

웹콘텐츠를 다루는 상품 및 마케팅부서 담당자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수시로 쏟아져 나오는 상품, 광고물, 이벤트 콘텐츠로 몸살을 앓을 정도 인데, 여러 부서에서 쏟아내는 콘텐츠를 IT부서 한곳에서 처리하고 있으니 병목현상 때문에 간단한 수정작업도 완료 일정을 맞추기 어려울때가 빈번하다고 하소연 하곤 합니다. 웹콘텐츠 변경 발행 작업이 워드 문서 작업처럼 쉬우면 내가 처리할 수 있을텐데... 라고 한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것입니다. CMS 도입으로 웹 문서 작성이 쉬워진다면 얼마나 편리해질까요?

bizXpress_웹문서편집

 

(기존 작업방식 VS bizXpress 도입 후 작업방식 비교도)

 

신규 상품 론칭을 위해 여러 부서가 협업할때, 업무별 카테고리 설정이 되지 않아 여러부서에서 작성한 문서가 뒤죽박죽 되거나, 접근 권한이 없는 직원에게 문서가 오픈되어 보안상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되거나, 저작물(동영상, 이미지, 디자인 파일 등)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필요할 때 사용하지 못했던 적 없으신가요? 이런 일들은 어느 회사에서나 빈번하게 발생되는 문서관리 체계의 비효율화 때문인데요. CMS 도입으로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bizXpress_ 체계적인 문서관리

 

콘텐츠를 다룰 때 필요한 CMS의 주요 기능들을 2편에 걸쳐 살펴보았는데요. 기능에 대한 정보는 드렸지만 실제상황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콘텐츠 담당자들의 겪는 몇가지 애로사항'들을 토대로 CMS 도입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드리며 마무리 짓겠습니다.

 

 

콘텐츠 생성이 많고, 운영중인 채널이 많은 기업에서는 더늦기 전에 CMS를 도입하여 웹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bizXpress(CMS)의 기능 및 다른 제품과 비교정보가 궁금하시면, 제품문서를 다운로드 하세요~

제품문서 보러 가기

 

'CyberI 제품소개 > 웹콘텐츠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MS 솔루션 bizXpress  (0) 2023.01.12
bizXpress(CMS)_삼성선물 납품  (0) 2020.03.11
콘텐츠 관리 만족하세요? (1편)  (0) 2018.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