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xCode로 소스 업로드하기

CyberI 2015. 10. 8. 19:33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xCode로 소스 업로드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앱심사를 받기 위한 앱의 전반적인 정보를 입력하였습니다.
이제 실제 내가 작업한 작업물을 xCode을 이용하여 iTunes Connect에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전 포스팅과 오늘 포스팅 사이에 iOS 9가 발표되면서 xCode도 7버전으로 변경되어버렸네요. 
이전 포스팅까지는 xCode 6 오늘부터는 xCode7 기준으로 작성된다는 점 이해 부탁드려요.

 

xCode를 실행하면 상단에 [ Product - Archive ]를 클릭합니다.

 

화살표부분에 ipa 파일로 만들어지는 진행바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진행 바가 쇽쇽 지나가고 만들기가 완료가 되면 이렇게 창이 하나가 열립니다.
  이전에 압축했던 내역이 쭉 나오네요. 
  업로드할 버전을 선택하고 상단 우측에 파란 버튼 [ Upload to App Store... ] 를 클릭합니다.

 

# 개발자로 등록했던 목록이 나옵니다.
  이 포스팅 대로 진행하셨다면 이부분은 자동적으로 해당 개발자 계정이 나올겁니다 ^^
  [ Choose ] 버튼 클릭.
  만약 해당 개발자 목록이 없다면 개발자 등록과 개발할 앱과 연동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업로드 직전 최종 개략적인 앱정보 확인 창입니다.
  문제가 없다면 [ Submit ] 버튼을 클릭합니다.

[ Submit]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업로드 하는 화면으로 진행이 되는데 이 작업이 성공하고 완료가 되면 이후에는 동일한  Build 버전으로 업로드가 불가능 해집니다. 업로드 전 꼭 꼭 꼼꼼히 확인하고 진행하시길 바래요.

 

# 이렇게 압축되어진 파일은 xCode 디렉토리에 날짜별 폴더에 .ipa 파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 이후에 압축한 내역 창?을 확인하고 싶다면 [ Window - Organizer ]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전과 동일한 창이 열립니다.

 

※ 업데이트 되면서 앱스토어에 업로드시 실패하는 경우

내 앱은 iPhone과 iPad 둘다 지원하는 앱입니다.
업로드 하다가 "XCode7 Invalid Bundle. iPad Multitasing support requires..... " 어쩌고 하면서 오류가 날수 있습니다.

그럼 xCode의 좌측 [ 프로젝트 - General - Deployment Info - Requires full screen ]을 체크 해주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iOS9 부터 iPad에 멀티태스킹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이를 지원하기 위한 항목이라나... 고 하는데 정확한건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내가 만든 iOS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자 등록 (1)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기기 등록 (2)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할 앱 연결과 권한 (3)

▶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앱 심사를 위한 준비 (4)